디올 제작 밍크요
[re] 디올 제작 밍크요
품절상품이요
[re] 품절상품이요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내용으로 연결됩니다.

 

    모피 종류와 특징

    모피 상표 구별법

    제품가공 및 생산과정

    관리 및 보관방법

1
 
MINK(밍크)

밍크는 족제비과에 속하는 소형동물로 모피로 가장 많이 쓰이는 종류입니다.

특히 여성들의 자존심을 대변하는 밍크는 최고급 모피로써 꾸준히 인기를 자랑하고 현재, 모피로 쓰이는 밍크는 야생MINK(WILD MINK)와 사육 (RANCH MINK )로 구분되며 최근에는 거의 사육 MINK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 하난 야생밍크는 완전한 검정색은 찾아 볼 수 없고 속털에 밤색빛이 도는게 특징입니다.

사육MINK는 80여년전 캐나다에서 시작되어 현재는 북유럽, 북미주등지에서 널리 사육되고 있으며 잡종교배를

통해 순백색에서 검정색까지 40여 종에 이르는 MINK 색상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FOX(여우)

여우는 개과에 속하는 대표적인 모피동물로 대부분 사육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MINK와 함께 모피의 대명사로 군림해온 여우는 털이 길고 우아하지만 코트를 만들 경우 체형이 작은 동양인에

게는 부담스러운 존재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FOX는 각 종류에 따라 카라, 카우스, 트리밍등 의상소품에 주로 이용되고 붉은여우, 북극여우, 재색여우 등

색상이 따로 구분 되고 있습니다.

 

RACCOON(너구리)

RACCOON은 개과의 동물로 거칠고 자연적인 느낌을 주고 후드 트리밍용으로 많이 쓰였으나 최근 와일드한

컬러가 유행하여 가격이 폭등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원산지에 따라 (핀락쿤),중국(차이나),미국산(아메리칸)이 있으며 미국산은 꼬리에 링 형태의 반점이 있어

화려하고 아름답습니다.

 

SABLE(담비)

SABLE은 검은 담비를 말합니다. 족제비류의 작은 동물이며 털이 MINK보다는 더 길고 부드러운게 특징입니다. 특히 우아한 광택과 부드러움으로 모피 가운데 최고가로 꼽히고 현재도 가장 귀하고 고가로 거래되는 모피동물입니다.

 

LYNX

몸 길이가 1~1.5m정도이고 털색은 등부분이 흰색에 가까운 금색과 적갈색입니다. 전체적으로 털이 부드럽고 길며, 특히 배부분의 털 흐름이 희고 긴것이 특징입니다. 희소가치가 높은 고가의 모피입니다.

 

LAMB(양)

생후 1년 이내의 어린양의 모피를 '램' 이라고 부릅니다.

MUSTANG용으로 사용되는'MERI NO,ENTREFINO'등을 말합니다.

 

BEAVER

알라스카, 캐나다 ,북미 등지의 강이나 호수에서 서식하며 거친 장모를 뽑고 속털을 깍아서 사용합니다.

가공된 모피는 부드러운 감촉과 함께 내구성 , 또한 고급소재입니다.

 

MUSKRAT(사향쥐)

북미 원산의 물에 서식하는 쥐의 일종입니다. 장모는 길고 광택이 있으며 솜털은 부드러운 감촉입니다.

보온성이 강하며 고급 모피로 널리 사용합니다.

 

SQUIRREL(다람쥐)

모피로 이용되는 것은 유럽, 시베리아 ,북해도에 서식하는 북리스라는 종류입니다.

국내보다 일본의 모피상점에서 주로 취급하며 털이 부드럽고 밀집되어 있으며 색상은 회색이 강한 흰색입니다. 동물자체가 워낙 작아 많은 수량이 들어가고 무늬의 특성상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통상 로리스라 불리우는 러시아산을 최고로 합니다.

 

CHINCHLLA(친칠라)

원산지는 남미 안데스 산맥의 페루, 볼리비아 지역이지만 북미 , 유럽등지에서 널리 사육되고 있습니다. 작은 토끼정도의 크기로 국내에서 판매되는 모피 가운데 가장 고가로 취급되고 있습니다. 토끼와는 전혀 다른 종류로 솜보다 더 부드러운 털이 특징으로 색은 전체적으로 흰색과 쥐색의 뚜렷한 대비가 있는 것을 토끼과 종류로는 최상으로 치고 있습니다.

 

WEASEL(족제비)

원산지는 중국으로 CHINA MINK라고도 불리워지며 중국과 국내에서 많이 쓰였으나, 현재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전체적으로 MINK와 비슷하지만 주로 염색을 하여 사용하고 털이 북실하고 거칠은 편입니다.

 

RABBIT(토끼)

가축화된 집토끼를 더욱 개량한 것이 모피용의 토끼입니다. 종류로는 친칠라, 앙고라, 랙스등이 있으며 색상도 다양합니다. 솜털이 끊어지기 쉬운 것이 결점이지만 장모를 뽑거나 깍으며 내구성이 강하고 아름다운 소재가 됩니다. 프랑스산 토끼는 다채로운 염색을 통한 의류용으로 인기가 높습니다.

 

LEOPARD(표범)

아프리카,중앙아시아,시베리아,인도,미얀마,스리랑카 등지에 서식하는 사나운 고양이과 동물입니다.

전체적으로 황색 바탕에 등 중앙을 중심으로 몸전체에 불규칙한 검은 반점이 있으며 부드럽고 매끄러운 감촉과 광택이 아름답습니다.

2

 

블랙그라마 (BLACKGLAMA)

블랙그라마 오리지널 라벨입니다. 아메리칸 리젼드의 카테고리에 해당되며, 검정색 밍크 중 최상품에 해당하는 원자재에 이 라벨을 부착합니다. 특징적으로 장모의 길이가 비교적 짧고 단모가 빽빽해서 옥의 탄력성과 촉감이 아주 우수한 최상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즉 미국의 시애틀 경매장에서 경매되는 검정색 최고급입니다.

 

NAFA (NORTH AMERICA'S FINEST FURS)

HUDSON BA Y FUR SALES에서 출발한 미국 및 캐나다에서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 그리고 최대 규모를 갖춘 원피류(밍크, 여우, 야생모피)의 경매회사로, 매년 300만장 이상의 최고급 북미산 밍크를 뉴저지와 토론토에서 판매합니다.

 

SAGA (유럽 모피조합)

유럽에서 생산되는 모피 원자재에는 전부 이 라벨을 사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유명 제품에 많이 보이는 패션 선구자들이 주로 활동하고 있고 그 쪽의 원자재를 주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모피에 있어서 유명 브랜드에는 거의 SAGA 라벨이 부착되어 있습니다. 약간 털결이 길지만 볼륨과 색상 밍크의 자연미를 살릴 때는 아주 좋은 원자재입니다. 셀렉트와 슈페리얼은 등급을 나타냅니다. 그 중 SAGA ROYAL은 유럽쪽의 최상급 자재임은 나타냅니다.

3

 

1. 선별
ORDER의 용도에 맞는 적절한 QUALITY의 투입된 원자재를 같은 색상과 질감을 같도록 구분하여(대선별) 소요량 내에서 배열순서를 정하는 작업
2. 성형
선별이 끝난 원자재를 제품화하는 첫단계로 길이 및 면적 확보를 위해 가죽을 성형하는 작업
3. 미싱
성형이 끝난 원자재를 봉조기를 사용하여 STRIPE의 형태를 만들어 내는 과정 및 이를 부위별로 결합하는 과정
4. 판장 / 재단
미싱이 끝난 반제품을 확피 및 건조과정은 거친 후 패턴에 맞게 자르는 작업
5. 조립
재단이 끝난 부위별 반제품들을 결합하여 제품의 형태를 만들어내는 과정
6. 수봉
조립이 끝난 반제품에 LINING을 결합하는 작업
7. 완성
수봉이 끝난 제품에 LABEL 및 기타 부착물을 달고 이물질 및 잡털을 제거 후, IRON하는 작업
8. 검사
완성된 제품의 하자 여부를 판정하는 과정으로 전체적인 색상 및 부피의 배열이 적절한지 점검하고, 부착물의 부착상태와 제품의 규격에 따른 치수 및 FITTING 을 체크한다.

4

 

1. 모피입는 계절의 주의사항

- 오랜 시간 소파나 탑승할 때는 벗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 목이 닿는 부분은 반드시 스카프를 하고 입어야 털이 마모되지 않습니다.
- 손목부분은 시계나 팔찌 등의 마찰로 인해 털이 손상 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 숄더백이나 배낭 등은 가급적 피하시고 손으로 들 수 있는 핸드백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직접 향수를 뿌리면 장모가 뻣뻣해지고 윤기를 잃게 됩니다.
- 외출 후 모피에는 눈에는 잘 안 띄지만 의외로 더러워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물 또는 땀의 지방에 의해 때가 타기 때문에 털이 거칠어지고 변색, 퇴색의 원인이 됩니다.
- 밝은 색의 모피일 경우 직사광선이나 담배연기에 의해 누렇게 변색되기 쉽습니다.
- 발열기구(나로, 히터)에 가까이 가지 말아야 합니다. 머리카락과 같아 불에 닿으면 타서 부서져 버립니다.
- 금속계의 체인, 버클이 붙은 벨트나 핸드백과 같이 모피에 직접 접촉이 되는 소품을 하였을 경우
  털이 끼어 뜯기거나 부러지기 때문에 피해야 합니다.

- 외출 후 반드시 가볍게 흔들어 털고 빗질을 하여 먼지를 털어주어야 합니다.
- 굵은 빗이나 브러쉬로 털을 빗질해서 모피전용 넓은 옷걸이에 반듯하게 걸어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 말려

  주셔야 합니다.
- 잠깐 입었더라도 체온에 의한 습기가 있기 때문에 공기가 잘 통 하는 전용카바를 씌워보관하여야 변형이

  안됩니다.

- 모피는 일반 모직보다 더 약한 내구성을 가지고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한쪽 소매만 든다거나 카라

  끝을 이용해서 운반하거나 들지 말고 목뒤 라벨 부분을 전체 손가락을 이용해서 드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 가죽면의 상태를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습해도 딱딱해도 안 됩니다. 부드럽고 가벼운 느낌이 항상 유지되고

  있는지를 보고, 이상이 있을시 즉시 의뢰해야 합니다.

- 비나 눈에 젖었을 경우 가죽면이 이상이 없다면 마른 수건으로 닦아내고 그늘에서 자연건조 시킨 후에 모피

  전문점이나 구입처에 의뢰해야 합니다. 또한 드라이나 다림질을 절대 금물입니다.
- 껌이 묻었을 경우 보통은 물로 식혀서 굳은 다음 떼어내는데 모피는 털도 함께 빠지므로 반드시 전문점에

  의뢰해야 합니다.

 

2. 계절이 지난 후 관리

옷장에 걸어둔 모피는 호흡을 계속하고 있기 때문에 미리 보관전에 더러움 또는 문제된 부위를 없애서 언제나 가장 좋은 상태를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보관 전 해야 할 점검사항
소매, 주머니, 앞단, 털 빠진 곳 변색 또는 탈색된 곳, 실밥 터진 곳, 불에 그을린 곳, 때가 많이 탄 곳 등을 점검, 모피전문 업소에 의뢰, 수선 또는 크리닝 하여야 합니다.

크리닝 주의사항
통상 3년 정도의 주기를 두고 크리닝을 합니다. 그러나 원피의 종류와 보관방법에 따라서 1년 아니면 2년에
한번 정도 할 경우도 있습니다. 자신의 모피가 굳은 느낌이 들면 바로 전문 크리닝과 보강해야 합니다.
다른 하나는 방치하면 딱딱해서 부러지거나 습해서 자연적으로 찢어지는 경우가 발생하므로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가장 최선의 방법은 전문업체에 약2년에 한번 정도 특수한 공법의 크리닝을 자신의 모피에 맞게 처방하여 크리닝하고 내피 보강을 위주로 실시하여야 오래 착용하실 수가 있습니다.
주의할 사항으로 절대 일반 세탁에 솔벤트 크리닝이나 물을 사용하는 방법은 안 됩니다.
모피 전용파우더 크리닝을 하거나 각기 특성에 맞는 방법을 고려한 전문업체의 의견이 필요로 합니다.
특히, 우븐과 fur의 콤비 제품은 반드시 석유계 드라이크리닝을 하셔야합니다.

크리닝 맡기실때 주의사항
소매, 주머니, 단 털결, 가죽의 유연선, 봉제상태, 좀 먹은곳 등을 세탁업소와 미리 확인 체크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보관시 주의사항
(1) 직사광선은 절대 피해야 합니다. 옷장이 아닐 경우 눌리지 않게 충분한 이격을 두고 공기 유통이 잘 되는 전용카바를 씌워 전용 옷걸이에 걸어 보관하여야 합니다. 옷장에 보관할 경우에는 커버까지 씌우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은 방법입니다.

(2) 습한 곳에 보관하면 안 됩니다. 모피의 천적 중의 하나가 습기입니다. 집이 너무 습하면 겨울철 입고 나서 습하지 않은 다른 집에 보관을 부탁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면 모피가 있는 곳에 방습제를 넣어두면 가죽에 필요한 일정량의 수분이 없어져 가죽이 뻣뻣해지므로 피하도록 해야 합니다. 모피의 이상적 보관조건은 습도 50%, 온도 15℃이하 입니다.

(3) 방충제는 헝겊에 싸서 직접 털에 닿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